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신파이낸셜그룹, 이화여대 약학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 Editor. 류정운 기자
  • 입력 2022.10.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류정운 기자]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서대문구에 위치한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실에서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화 웨스트캠퍼스’ 건립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왼쪽)과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이대약학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왼쪽)과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이대약학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이번 발전기금 전달은 대신파이낸셜그룹 국민보건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세계적으로 신약개발이 활발해짐에 따라 이 분야의 국가 경쟁력 확보가 절실한 상황에 우리나라 미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발전기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전달된 기금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이화웨스트캠퍼스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화여대 약학대학은 1945년 행림원 약학과로 출발한 우리나라 최초의 약학대학이다.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은 “후원 기금은 앞으로 이화가 연구와 교육으로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일으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은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번 기금이 미래 한국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여성리더를 양성하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지난 1996년부터 국민보건 지원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아산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에 수술비를 지원해온 것 뿐 아니라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의료봉사 후원금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3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