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재구성한 티스캐너는 본연의 서비스인 예약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중심으로 개선했다.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티타임 리스트를 골프장형(거리순)과 티타임형(시간순)으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 날짜와 지역 중심의 ‘간편검색 기능’과 그린피, 결제 조건, 시간대 등 다양한 조건에 맞춰 티타임을 찾아주는 ‘상세검색 기능’을 도입했다.티스캐너는 사용자 맞춤화에 초점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교육 리딩 기업 웅진씽크빅이 자사 전 과목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을 통해 새 학년 준비 점검 및 부족 부분 보완에 특화된 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웅진스마트올은 새 학년을 맞는 학생들을 위한 ‘기초학력 진단 평가’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초등 2~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학력 진단 평가는 학생들의 새 학년 준비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도록 돕는 맞춤 평가 솔루션이다.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은 테스트가 마무리된 후 곧바로 진단 결과 확인이 가능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청호나이스가 더블필터시스템으로 프리필터와 복합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가 적용된 3단계 필터시스템이 제품 양쪽 흡입구에 각각 탑재해 공기정화 기능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청호나이스는 ‘저스트에어’를 출시하며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저스트에어는 2세트의 필터시스템이 제품 양쪽 흡입구에 탑재돼 오염된 공기를 효율적으로 정화한다. 필터시스템은 프리필터와 복합필터로 적용됐다.또 저스트에어에는 듀얼센서가 적용돼 실내 공기질을 3단계의 색상변화로 표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종합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이 ‘힙’한 감성을 보태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동 전문 패션 브랜드 히로와 맞손을 잡는다.한샘은 온라인몰 자녀 방 가구 아임빅과 히로의 공동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6~28일 서울 명동의 아동 패션 편집숍 ‘GLGK(Good Life Good Kids)’에서 운영된다.한샘 아임빅은 온라인 전용 가구로 수납에 특화돼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작은 방에 적합하면서도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춘 침대와 옷장이다. 2016년 침대,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지난해 삼정 KPMG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380조원 규모의 글로벌 명품시장에서 한국은 10위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그중에서도 국내 명품 구매의 핵심 세대와 지역은 어디일까?럭셔리 커머스 플랫폼 기업 발란이 자사의 660만 MAU(월평균 순방문자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품 구매의 핵심 세대와 지역을 분석한 결과를 20일 공개했다.발란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명품 시장에서 구매에 영향력을 미치는 고객군은 30대부터 50대까지로 나타났다. 이들의 구매 비중은 2021년 71.9%에서 2022년 72.3%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NS홈쇼핑이 명절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새해엔 선물’ 이벤트를 통해 토끼 골드바를 23명에게 증정한다.NS홈쇼핑 ‘새해엔선물’은 기간 내 1건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토끼 골드바’ 1돈 23명, ‘커피쿠폰’ 500명, NS몰 적립금 5000원을 1000명에게 제공한다. 토끼 골드바는 이벤트 종료 후 10일 이내 해피콜 연락 후 배송예정으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다. 또 매일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증정하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비대면 주문결제 플랫폼 ‘얍오더’가 가맹점주의 손쉬운 매장관리를 위한 ‘얍오더 사장님 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얍오더 사장님 사이트는 얍오더 가맹점주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사이트다.얍오더 운영사 얍모바일은 매장 정보와 운영시간을 설정하는 매장관리부터 메뉴 추가, 메뉴 품절관리, 스탬프 혜택 관리 등 의 기능을 실현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들은 매장 운영에 실시간으로 필요한 일을 어디에서든 쉽게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또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가맹점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유통가가 설을 맞아 지역사회에 선행을 실천하며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19일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는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성금을 지정 기부해왔다.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 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아성다이소는 임직원이 직접 강원도 탄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高) 시대’에 소비자뿐만 아니라 협력사와 점주들 어려움마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협력사 및 입점 업체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서며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설을 앞두고 570억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 주문 △사전 예약 △전국 별미 △배민 쇼핑 라이브 △배민 상회에 입점한 사장이다.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사장들은 기존보다 최대 5일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자체 브랜드 이츠웰이 새 단장을 마무리하며 솔루션 브랜드로 제2막을 시작했다.CJ프레시웨이는 자체 브랜드 이츠웰의 슬로건과 로고를 전면 개편하는 등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의 사업 성공을 돕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란 기업 비전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BI)를 재정비하고 시장에서 존재감을 강화한다는 목표다.2002년 출범한 이츠웰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 11%를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다. 지난 3년 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고객이 신뢰하는 종합 쇼핑 플랫폼 품질 안전과 편의 서비스 다양화에 사활을 걸고 있는 NS홈쇼핑이 빛을 봤다.NS홈쇼핑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 부분 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고객 감동을 이끌어내며 진정한 신뢰를 축적하고 있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브랜드 대상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됐는데, 그 중 NS홈쇼핑은 홈쇼핑 부분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NS홈쇼핑은 더욱 더 신뢰받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협력사 상생을 중시하는 NS홈쇼핑이 협력사와 함께 고비를 넘기고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을 출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로 한 포에 담은 건강 식품이다.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 가능한 제도로 2020년 12월부터 시행됐다. 기존엔 기능성 표시가 불가능했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가전업계가 설 대목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설 명절에 수요가 늘어나는 효도 가전 등을 앞세워 통 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의 새해 소망과 가정의 평화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건강검진권을 준비했다. 기획전 행사 모델을 구매할 경우 5만원 상당의 주유 쿠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1959년 이전 출생한 만 65세 이상 고객이 구매할 경우 지정된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건강 검진권까지 함께 제공한다.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주방가전 기획전을 진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푸짐하게 제사상을 차리고 차례를 지낸 뒤 가족·친척과 둘러앉아 식사를 한다. 점심엔 떡국을 먹고, 저녁엔 다 같이 술 한 잔 기울이며 명절 음식을 먹는다. 이보다 즐거운 명절이 있을 수 있을까. 하지만 치솟는 물가에 서민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정부와 몇몇 조사기관은 올해 설 차례상 물가가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소폭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전문 가격 조사 기관인 한국물가정보는 ‘2023년 설 차례상 물가 정보’ 자료에서 올해 4인 가족 기준 설 차례상 비용이 전통 시장을 이용할 경우 지난해보다 4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청호나이스가 ‘제4회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페어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시리즈를 포함한 정수기 11종과 공기청정기 4종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청호나이스는 부스를 오피스와 홈 형태의 2가지 컨셉존으로 운영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주변 환경 등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도록 구성했다.또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해 제품 상담을 받거나 전화 상담 신청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이랜드 그룹의 IT 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전자 결제 기업 KG이니시스와 맞손을 잡는다. 단순 서비스 개발을 넘어, 신규 결제 서비스 출시와 영업 시너지 극대화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 이목이 집중된다.이랜드이노플은 KG이니시스와 분리 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분리 승인이란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두 번 이상 복수의 결제 승인이 동시에 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시공사업자,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가 필요한 인테리어 업종 등에서 주로 활용된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소셜 커머스 위메프의 배달앱 위메프오가 솔루션 모델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기획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위메프오는 소비자 직접 판매(D2C) 솔루션 서비스 ‘위메프오 플러스’를 선보인지 1년 만에 프랜차이즈 자사앱 35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주가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도록 돕는 D2C 플랫폼 솔루션이다. 자사앱 개발은 물론이고 출시 후 온라인 판매·점포 운영 및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지난달 말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최근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한 SPC가 안전점검 앱을 도입하며 ‘뉴(NEW) SPC’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SPC는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IT기술을 활용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을 개발해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SPC가 안전경영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안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SPC는 지난 4일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든다는 비전과 전략체계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뉴 SP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잘못 사면 먹고 배탈 날 수도 있으니.” (pepe****)“이건 영업자, 소비자를 떠나 둘 다 막심한 피해를 보게 된다.” (tvbj****)계묘년 새해를 맞아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표시제가 시행된 가운데, 시행 열흘 만에 이를 두고 잡음이 하나 둘씩 터져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날짜 표시법을 지난 1일 자로 유통기한에서 소비기한으로 바꿨다. 소비기한은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건강상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소비자가 실제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을 의미한다. 원래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에스원이 올해 보안 트렌드를 선별해 고객 만족과 안전한 사회 구현에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에스원은 85만 고객을 대상으로 ‘보안 인식’ 설문 조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내 보안업계 1위 기업으로 올해 보안 시장 변화를 예측하고 트렌드를 전망하기 위해 진행됐다.에스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 주요 보안 트렌드를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 △안전 관련 솔루션 각광 △언택트 솔루션 인기 지속 △물리 보안, 보안 시장 성장 견인으로 선정했다.우선 올해 보안 시장